[불가리쿠스]불가리쿠스 이야기 2 - 장누수를 예방하려면...(다음카페-빛살림)
지난 번에 이어서 똘똘한 유산균인 불가리쿠스의 이야기를 계속하겠습니다.
내가 꽃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 꽃이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듯이
이제 이 불가리쿠스가 저에게 유산균으로 다가왔다고 지난 번에 말씀을 드렸는데요.
'나는 안 아프며 살고 싶다' 책을 내고 난 뒤 질병이 발생하는 기전이 저에게
확연히 이해가 되었다고 책 소개글에서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혈허에 도달하게 되는 질병 발생의 출발점은 장누수와 연관성이 높습니다.
아니 더 엄밀히 말씀드리면 곰팡이 균과 독소이네요.
장내에 곰팡이 균이 번식해야만 장누수가 생겨나는 까닭이지요.
그 이후 그러한 관점을 가지고 관찰 해 보니 일상에서 곰팡이 균이 생겨나는 원인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즉 우리들이 피해가기가 쉽지않다는 이야기인데요.
병원 처방의 항생제를 먹을 경우, 아이스크림이나 청량 음료등을 과도하게 먹을경우,
땅콩이나 호도등의 각종 견과류, 곳감등의 말린 과일등도 있고요.
특히 한국인의 음식에 거의 빠지지않고 들어오는 고추가루의 경우는 누구나
100% 피해간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고추가루와 장누수'라는 글을 올리고나서 고추가루 때문에 장누수가 재발했다고
테스트 결과를 얻었던 경우가 2건이나 더 있었는데요.
짧은 기간안에 이 정도라면 많은 분들에게 장누수의 재발이 일어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장누수의 치료를 위해 정탕을 복용한다는 것은 제 이야기를 읽어오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 것이고요.
재발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문제는 재발이 되고나도 우리가 바로 알수 없는 경우가 많고요.
평소 그 장누수를 예방 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가 똘똘한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로 해서 장누수에 대한 완벽한 대책이 마련 된 셈인데요.
장누수의 치료는 '에너젠의 정탕'으로!!!
평소 장누수의 예방은 '불가리쿠스'로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위의 이야기가 가능한 것이 곰팡이인 효모균(칸디다)과 유산균은 서로 상보적인 관계이거든요.
내 장속에 유산균의 세력이 강력하게 자리하고 있으면 각종 세균들이 번식하기 어렵지만
특히 곰팡이 균인 칸디다의 세력도 저지될 수 있습니다.
물론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다고해서 100% 예방이 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예방이 되어질 수 있다는 것이지요.
우리가 장누수가 인체에 미치는 폐해에 대해서 알아가게 될수록 예방과 치료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그런의미에서 똘똘한 유산균 한가지를 정해서 예방 차원에서 꾸준히 복용을 해 주는 것이 어떠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중요한 일이라는 것이고 이 불가리쿠스가 여러분에게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유산균이 되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창세코퍼레이션의 사장님이 전달 해 주시는 이야기를 듣자니 이 불가리쿠스 유산균이
대형 종합 병원 앞의 약국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매달 판매량이 늘고있고요.
이 유산균을 한번 복용하기 시작하신 분들은 다른 유산균으로 바꾸지않는다고 하시네요.
이 유산균을 복용하기 시작하면서 본인이 느꼈던 그 정도의 효과를 다른 제품에서는 경험하기 어렵다는 것이
그 이유라는 것이지요.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가는 비결이 혈액 순환과 장의 건강에 있다고 생각하는 저의 입장에서는 좋은 유산균 제재를 만나게 된다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무기를 보유하고있는 듯한 든든한 마음을 가지게 해 주는 것인데요.
평소 장이 약한 저도 요즘 이 불가리쿠스의 효과를 톡톡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어떤 효과를 보고있느냐고요?
백문이 불여일견!
저 같은 효과를 경험하시려면 이 제품을 드셔보시라고 할 밖에요.ㅎ
이러한 제품을 공급해주시는 창세 코퍼레이션에 감사를 드리면서 창세에서 제공하는
유산균 정보를 안내합니다.
유산균의 역할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산균(probiotics)은 기본적으로 장점막을 자극하여 장의 연동운동(peristalsis)을 도와 복부팽만감을 해소하고 배변활동과 여러 장 질환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그 외에 특히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균은 아래와 같은 역할을 담당한다.
(1) 면역체계의 자극 - 체내에서 β-임파구의 생성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인터페론과, 해독제로 작용하는 항체의 생성을 자극합니다.
(2) 대장속의 항 종양효과 - 항 돌연변이 작용, 즉 발암 전 단계 활동을 저해하며 콜 레스테롤을 용해시키는 담즙산염의 농축을 도와줍니다.
(3) 소장 속에서 독소대사물을 줄이고 항 박테리아 작용을 합니다.
(4) 콜레스테롤의 흡수 및 소화와 항산화작용을 통하여 심장병을 완화시켜 줍니다.
(5) 유산균의 세포막은 ACE(안지오텐신 컨버팅 엔자임) 저해 효과를 나타내어 항 고 혈압 효과를 나타냅니다.
(6) 유산균은 H2O2의 생산을 저해하며 비뇨기계와 질내의 감염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 다.
(7) 위장관내의 헬리코박터 균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합니다.
(8) 혈류속의 항원의 전이를 막아 앨러지를 완화시킵니다.
(9) 체내의 모든 병원균에 저항합니다.
(10) 소장에서 유당을 분해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1. 락토라실루스 불가리쿠스와 면역체계
면역체계는 각 개인의 가장 중요한 방어기전이다. 면역 세포의 80% 이상은 창자의 림프조직안에
존재하며 이들은 병원체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이와 달리 일반적인 면역체계는 혈액, 임파구, 비장, 간과 골수에 연계되어 있다.
면역체계란 불량한 위생환경에서 병원체에 장기간 노출되거나 육체적, 생리적인 손상, 급격한 온도변화, 불충분한 영양상태, 독성화학물질의 장기간 사용, 술, 약, 등 해로운 물질이나 방사능에 노출되거나 하면 약해지기 마련인 것이다.
Link-Amster(1994), K.Thoreux(2001), A.Hosono(2002), H.Chomakov(2007) 같은 과학자들은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β-림프구와 식세포, 해독제로 작용 하는 YgA, YgG, YgM 과 인터페론의 생성을 증가시킴으로써 면역체계를 자극 하고 증대시킨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앨러지
번번히 병원에서 비합리적인 약물의 선택으로 독성 앨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경우 를 보게 된다. 가장 심각한 합병증은 독성 앨러지 표피괴저현상이나 레이에르증후 군을 들 수 있다. 이 경우 거의 대부분 심각한 감염성 합병증인 폐렴이나 패혈증 으로 발전하는 것을 보게 된다. G.Neshev(1990)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항 원의 전이를 변화시켜 이러한 앨러지 반응에 효과적이라고 발표하였다.
3.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어린이
어린이들은 상기도호흡기 감염이나 하리(설사)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불가리아 에서는 어린이들의 하리(설사)에 L.불가리쿠스를 먹이는 것이 수세기에 걸친 오랜 전통이다. L.불가리쿠스를 먹게 되면 소장에 뮤신이 늘어나게 된다. 또한 장속의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며 (특히 로타바이러스 - 급성 영아 위장염의 원인균)
장으로부터 제거하기도 한다.
L.불가리쿠스는 불특정 면역반응을 자극하는 TNFa 물질을 대량으로 생산하며 바 이러스의 증식을 차단하는 감마 인터페론을 생산한다, 그리고 disbacteriosis(세균 바란스파괴)를 극복하게 하며 항생제치료 중이나 후에 위장관계 내의 균총을 조 절한다.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의 연구논문에서는 소아의 하리(설사)에 L.불 가리쿠스를 권장하고 있다.
소피아 의과대학 소아과의 임상연구 논문에 의하면 생후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어 린이들에게 불가리쿠스 유산균을 먹였더니 설사는 관찰되지 않았고 호흡기 감염률 은 50%나 감소하였다고 발표하였다.
4.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위장관계
위염과 위 십이지장 궤양, 위암의 가장 공통적인 원인은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균 이다. 유럽인구의 50~70%가 이 균에 감염되어있으며 헬리코박터 균은 항생제에 빠르게 내성이 생기며 그 독소와 부작용 때문에 항생제에 의한 치료는 번번히 실 패한다. 항생제로 치료하고 나면 금방 다시 감염되곤 하는 것이다.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위장 속에서 헬리코박터균의 수를 감소시키며 면역반응을 자극하여 감염으로부터 위장관을 보호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선진국의 경우 인구의 15~20%는 대장염, 크론씨병, 회장의 염증 등 만성의 장내 염증에 시달리고 있다. 빈번한 항생제 사용이 심각한 disbacteriosis(세균바란스파 괴)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장내 진균(곰팡이균 등)의 증식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가장 좋은 방법은 주된 치료제와 함께 장내에 L.불가리쿠스를 같이 적용하는 것이다.
크론씨 병의 경우 L.불가리쿠스를 오랜 기간 섭취하여야하며 대장염이나 위 십이지장염에서 불가리쿠스를 제외시킨 치료는 일시적이었으며 다시 재발하는 공통점을 보였다.
5.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간손상
간 독성의 주원인은 술이다. 1980년대 불가리아의 과학아카데미에서 알콜과 마약중독자 152명을
복합 치료하면서 행한 임상연구에 의하면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간세포의 기능을 회복시키고
세포막을 안정시키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다른 심각한 간질환은 바이러스성 간염이다.
바이러스성 간염치료 역시 전통적인 치료방법보다 L.불가리쿠스가 함유된 유산균 을 병용한 치료가 치료기간을 훨씬 단축시킨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A.Hosono(2002), H.Chomakov(2007) 는 L.불가리쿠스가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인터페론과 박테리오신의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직접적인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다고 연구결과를 발표하였다.
6.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와 심장과 뇌혈관 질환
20세기에 들어와서 심장과 뇌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은 이전보다 훨씬 증가하 였다. 그 주된 원인은 동맥경화증과 고콜레스테롤 혈증이다. 포화지방산과 동물성 지방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주범이며 이러한 음식은 담즙산의 분비를 촉진 하고 장내로 콜레스테롤을 유입시키는 것이다.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 물질은 불포화지방산, 아미노산, 칼슘, 섬유질, 펙틴과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함유된 유산균과 칼슘, 아미노산을 함께 투여하면 나 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는 현저히 줄어들고 좋은 콜 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http://cafe.daum.net/healingstorymall/McQY/41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