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가리쿠스]불가리쿠스 이야기 1 - 똘똘한 유산균을 소개합니다.(다음카페-빛살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창세코퍼레이션 조회18,775회 댓글0건

본문

오늘은 똘똘한 유산균을 소개 하려고합니다.

제가 장의 건강을 이야기 할 때에는 소장과 대장내에 서식하는 세균의 균형을 늘 이야기 해 왔습니다.

유익균이 85% 유해균이 15% 정도의 비율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말이지요.

 

그동안 많은 유산균제품들을 복용 해 보았지만 장내에 유해균이 우세한 상태로 되어있을 때는

유산균만을 복용해서 기대한 효과가 나타나는 경우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오히려 유해균을 억제하는 제품들을 복용할 때, 즉각적인 효과들을 체험할 수 있었지요.

그동안의 그러한 경험들이 쌓여서 에너젠의 정탕이라는 제품이 만들어지게 되었지요.

정탕은 세균과 바이러스들에 대해서만 작용을 하는 것이 아니고요.

우리 인체의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작용까지를 함께 해 주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인 셈인데요.

 

실제로 저희 카페에는 정탕의 이러한 치험예들이 지속적으로 올라오고있습니다.

폐렴이나 축농증, 중이염이 개선되고 노로 바이러스에 의한 증상들이 좋아지고있습니다.

장내 만성 감염증들도 역시 정탕의 적응증입니다.

만성적으로 늘 속이 안좋아서 고생하던 분들이 정탕으로 개선되어지는 사례들을 접하면서

이제 또 다른 제품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정탕의 수준에 걸맞는 똘똘한 유산균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지요.

그전에 저도 복용하면서 쇼핑몰에 올리기도 한 유산균이 있기는 했었는데요.

뭔가 2%부족한 느낌이랄까...

그렇지만 그점까지 신경을 쓸 정도의 여유가 저에게 없었는데요.

이번에는 시간을 내어서 유산균 탐색에 들어갔고요. 드디어 발견했습니다.

 

'불가리쿠스'라는 이 제품은 알고보니 전부터 알아왔던 제품이네요.

저희에게 '스템파워''코랄 컴'을 제공 해 주시는 창세 코퍼레이션의 제품입니다.

전부터 권유는 받았었지만 제가 마음을 주지않았었는데요.

이번에 A.K 테스트를 해보니 유산균중에서는 만나본적이 없는 월등히 높은 점수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니 그러한 점수가 납득이되었습니다.

더 높은 점수의 유산균을 만나기 쉽지않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제야 이 불가리쿠스가 저에게 유산균으로 다가온 것입니다.

 

이제 창세코퍼레이션에서 제공하는 불가리쿠스 유산균의 정보를 여러분에게도 전달합니다.

여러분이 장이 안좋아서 고생을 하고 계실 때 에너젠의 정탕과 불가리쿠스가 함께 한다면

가장 빠른 시간안에 효율적인 효과를 경험하게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불가리쿠스(Bulgaricus)

 

세계에서 가장 장수하는 국민 - 불가리아인!

100세 이상이 전 국민의 4%인 나라 - 불가리아 !

 

불가리아는 암환자 수가 가장 적은 나라이며 유산균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불가리아 사람들이 먹는 유산균(probiotics)에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들어 있습니다.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는 불가리아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푸른 채소로부터 분리해내는 독특한 유산균으로 특정지명에서 그 이름이 유래된 유일한 유산균입니다. (타지역에서 생산되는 L. 불가리쿠스는 이것을 변형시킨 것이라 합니다.)

 

유산균을 뜻하는 probiotics라는 말의 어원은 그리스어의 생명의 창조란 뜻입니다. 이렇듯 생명을 창조한다는 유산균, 그 중에서도 불가리쿠스를 많이 먹는 불가리아 사람들은 건강하게 장수하는 국민이 된 것입니다.

2005년에 미국의회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유산균이라는 보고서를 채택하였습니다.

 

태양광을 통해 얻던 비타민D를 유산균 제품을 통해서 얻게 되면서 멜라닌 색소가 줄어든 유럽 사람들의 피부가 희어지게 된 것입니다. 고대 그리스 동북부 트라키아 지역 사람들은 본래 흑인이었답니다. 오랜 세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를 섭취한 이들은 로마제국시대에 이르러서 트라키안 스파르타쿠스는 백인이었습니다. 7000년 사이에 흑인이 백인으로 변한 것입니다. 이 트라키아 지역이 지금의 불가리아인 것입니다.

 

1980년대초()

불가리아의 소피아 군사의과대학 교수였던 약물학자인 Nikola Alexandrov 교수는 구쏘련의 우주항공 연구소에 우주인들을 위한 초경량음식 개발 program에 참여하게 됩니다. 마침내 그는 불가리에서만 찾을수 있는 고농도의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함유된 진공냉동건조 파우더 형태의 요거트를 개발하게 됩니다.

무중력상태의 우주공간에서는 단지 무엇을 씹기만 하는데에도(chewing)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우주인들의 면역기능을 강화하는데에도 가장 적합한 개발품이 된 것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놀랍게도 북유럽같은 나라에서는 상온에서도 유효기간이 거의 2년이나 되었기 때문에 타 제품과는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후 대형 제약회사로 근무처를 옮긴 알렉산드로프 교수의 이 특허제품은 체중감량과 콜레스테롤 저하 프로그램에 적용되었으며 항생제와 화학요법치료후의 장내 균총 재생 프로그램에 적용되었습니다.

 

러시아의 과학자이자 노벨상을 수상한 Elie Mechnikoff 박사는 불가리아를 여행한 후에 불가리아 사람들이 건강하게 장수하는 이유는 그들이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서술하였다고 합니다. 알렉산드로프 교수는 그 이유를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균은 타 유산균보다 두배나 더 번식하며 장속에 머무르는 시간도 두배나 더 길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보다도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균이 우리 체내에서 분비해내는 D-lactic acid와 박테리오신 등이 항암, 항방사능, 항산화 작용을 통화여 우리 몸의 각 조직을 해독시키기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는 유산균들 중에서 그 크기가 가장 클 뿐 아니라 대장의 장점막에 제일 잘 달라붙으며(이태리 과학자 Bianchi S. 1999) 체내에서 가장 빨리 번식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유산균보다 항독소작용과 치료효과가 뛰어난 것입니다.

이것은 다른 락토바실루스계 유산균과 달리 유산의 발효과정에서 강력한 항암작용과 항산화작용을 하는 D-lactic acid를 생산해내기 때문입니다.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는 일단 한번 체내에 들어오면 다른 유산균들, L. 아시도필루스, L.락티스 그리고 비피도박테리아 균속 등의 증식을 자극하게 되고, 이들 유산균들은 L. 불가리쿠스의 도움이 없이는 그 유익한 효과가 미미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균은 또한 스트렙토코크스 써모필루스(Streptococcus thermopilus)균과 가장 잘 어울립니다.

S.써모필루스균은 다른 락토바실루스균속 뿐만 아니라 L.불가리쿠스균의 성장을 도우며, PABA(p-aminobenzoic acid)를 생합성하여 L.불가리쿠스균에게 줌으로써 엽산염(folate)을 만들게 합니다.

S.써모필루스균은 L.불가리쿠스균에게 아미노산의 일종인 오르니친을 제공해주며 서로에게 폴리아민을 제공함으로써 산화스트레스를 이기게 합니다.

알렉산드로프 교수의 진공냉동건조 요거트 파우더는 1992년까지 쏘련 우주항공연구소의 1급비밀로 분류되었습니다.

 

우유속의 단백질과 카제인은 생물공학적인 공정을 거치는 동안 21종의 아미노산으로 분해됩니다. 우유속의 지방은 오메가-3 와 오메가 -6 형태의 불포화지방산으로 분해되며 유당은 단당류로 분해되는 것입니다.

이렇게하여 세포의 구성단위로서의 신체조직으로 흡수 될 준비가 되는 것입니다.

 

불가리아의 다프론-쥬니카 사에서 생산하는 불가리쿠스는 이러한 공정에 의해 유산균을 당단백 코팅을 하는 방법으로 상온에서도 수개월 또는 수년간 살아있는 생균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불가리아는 본래 유산균으로 유명한 나라이며 이 분야의 위대한 과학자와 전문가들은 거의 불가리아인 입니다.)

그리고 이 공법은 다프론-쥬니카사의 노하우로서 유럽특허보호정책으로 보호받고 있으며 유산균의 캡슐충진 기술 역시 뛰어나서 "0" 사이즈 캡슐당 300억마리 (CFU - Colony Forming Unit) 이상을 충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있습니다.

또한 식품안전 ISO 규격 22000- 2005에 의거한 GMP 기준을 적용한 생산을 하고 있으며 유럽 각국의 대학과 연구기관에 의해 임상시험을 통해 그 우수성이 입증되었습니다.

다프론 - 쥬니카사의 유산균 제품에는 보존제나 유전자 조작미생물이나 합성 화학물질 등이 전혀 들어가지않습니다. 부작용도 금기사항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약물치료와 함께 복용, 섭취 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캄보디아, 코소보, 이라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임무를 수행한 불가리아 군대에서 공급받았으며 터키 지진때 다친 사람들이 먹었으며, 중공업과 힘든 작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병상의 사람들과 어린이들이 특히 이 유산균제품들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다프론- 쥬니카 사에서는 락토바실루스 불가리쿠스가 함유된 기능성 유산균 제품도

생산하고있습니다.

 

일본 문부성에서는 기능성식품을 규정하기를 영양, 감각 치유효과 이 세가지가 갖추어져야 한다 하였으며 유럽의 학회에서 규정하는 기능성 식품이란 (1) 매일 섭취하고 (2) 일상 음식의 한 부분이며 (3) 자연에서 얻으며 (4) 인체에 유익한 효과가 있어야하며 (5) 병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http://cafe.daum.net/healingstorymall/McQY/3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